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 #9]무기력을 이기는 슬기로운 취미생활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0. 7. 20. 08:37

    #혼자놀기 #취미 #말잘해서돈벌기
    모처럼 쉬는 날, 기분 전환을 하고 싶었는데 막상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폰만 보다 하루를 보낸 적 있으신가요? 
     
     어쩌다 여유 시간이 생겼을 때 제대로 재충전하려면 평소에 준비가 필요하다고 해요. 자투리 시간에 피곤하다고 (저처럼😂) 늘어져있지 말고 뭐라도 관심을 갖고 시작해둬야 한다는 거죠. 그렇게 조금씩 취미를 만들어가야 주말이나 휴가 때 제대로 재충전하고 활력을 얻을 기회가 생길 수 있어요. 
     
     일상의 변화로 틈새 시간이 많아진 요즘, 내가 그냥 좋아하는 걸 찾아보면 어떨까요? 그러다 취미가 되어 지속하다 보면 할게 너무 많아 시간이 부족한 활기 넘치는 삶이 될 거예요. 
     
    이번 호도 읽으면 ㅇㅎ!(아하!) 하고 무릎을 탁! 치게 되는 가장 최신의 '자력갱생 트렌드'를 모았습니다. 
     
    written by ㅇㅎ!(아하!) 매거진을 만드는 슈가슈가  
     
    왜 굳이 마흔이 넘어서 발레를 배웁니까?
    "왜 로스팅 한 원두를 사면 되는데 시간을 들여가며 생두를 볶습니까?" 
    "왜 퇴근하면 피곤한데 색소폰을 연주합니까?" 
    "왜 이 날씨에 힘들게 자전거를 탑니까?" 
    사람들의 대답은 간명했다. 
     
    "좋아서요!"
     
    그들이 능동적으로 여가 활동을 하는 이유는 '활동 자체가 주는 기쁨'때문이다. 이런 순수한 동기에 의해 움직일 때 우리는 깊은 위로와 행복을 느끼고 스스로를 치유한다. 치유란 고통이 줄어드는 게 아니라 활기를 되찾는 것이고, 능동적 여가 활동은 그 방법이 될 수 있다. 정신과의사 문요한이 제안하는 무기력을 이기는 슬기로운 취미생활 오티움에 대해 더 보기 클릭
    이미지 출처 : pixabay
     
     
     
    카톡 오지 않는 새벽 활용법 
    새벽 시간의 가장 큰 장점은 나를 찾는 사람이 없다는 것. 아무도 방해하지 않는 새벽 시간을 활용하여 공부하다 보니 집중이 잘 되어 원하는 시험에 붙을 수 있었고, 새벽에 꾸준히 운동하니 살이 빠졌고, 새벽에 영상을 만들어 유튜버도 되었다. 난 뭘 해볼까?
    이미지 출처 : 유튜브 김유진 미국변호사
    김대리는 왜 그렇게 일해?
    혹시 상사가 당신을 콕 집어서 이런 말들을 한다면, 그 사람은 당신에게 가스라이팅을 하는 걸지도 모른다. 즉 당신을 지속적으로 공격해 당신 스스로 부족함이 많은 존재로 인식하게끔 만드는 것. 열등감 가진 상사가 쓰는 최악의 기술이다.
    이미지 출처 : stock-up
    그런 걸 꼭 말로 해야 돼?
    말로 하지 않아도 내 의도대로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 이것은 바로 한국식 대화법인 ‘눈치’다. 모든 인간이 눈치껏 다 알아차려주고 해주면 좋으련만 이 기술은 주로 관계에서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만 지워진다.
    이미지 출처 : 책식주의 1boon
     
    💪 자력갱생 피플 ㅣ 컨설턴트 김주하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선 분들을 소개하는 나름 코너 속의 코너
    a "너 성격 좋다. '그런데' 이걸 고치면 좋겠어” 
    b "너 성격 좋다. ’그리고' 이걸 더 하면 좋을 것 같아” 
     
    둘은 같은 의미지만 상대방은 전혀 다르게 느낀다. a는 왠지 기분이 나쁘고 b는 뭔가를 더 하고 싶어진다. '그런데'를 '그리고'로 바꿔주는 것만으로도 최면 언어가 가능하다. 언어습관은 후천적으로 연습해 길러질 수 있으며 몇 가지 팁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가난을 끊어내기 위해 잊어야 할 것과 익혀야 할 것을 말한다. 더 보기 클릭
    이미지 출처 : 유튜브 신사임당
     
    내성적인 사람이 유리한 세상
    내성적인 사람에게 최적의 환경이 만들어진 셈이다. 그들의 전매특허인 ‘사회적 거리 두기’가 새로운 게임의 규칙으로 등장하고, 사회적 거리 좁히기라는 외향성의 룰이 사라진 것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외향적인 사람에게 형벌이라면 내성적인 사람에게는 취미이자 특기다.
    이미지 출처 : stock-up
    나는 읽기 쉬운 마음이야~
    당신도 슬쩍 훑고 가셔요.~🙊 잔나비 앨범 커버로 유명한 아티스트 콰야의 드로잉 개인전 부터,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순간들을 담은 보도사진 부문의 수상작인 퓰리처상 사진전까지.  
    이미지 출처 : 디에디트
    월 통신비 1만 원 대 가능? 가능!
    휴대폰 공기계를 카드 무이자 할부로 사서 알뜰폰 요금제 붙여 쓰면 기존 통신사의 절반 이상 유지비가 줄어든다. 슈가슈가는 이 조합으로 통신비 월 1만 원 대로 넉넉히 쓰면서 지인들에게 수년간 알렸지만 고작 2명만 받아들였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스브스뉴스
    2020 금성사 뉴트로 굳-즈
    LG 사내에서 재미 삼아 만들었던 디자인이 많은 관심을 받아 정식 굿즈로 제작되었다. (판매용 아님 주의)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를 기억한다면 추억여행을, 기억에 없다면 유티크한 디자인을 느껴보자. 글 중간에 회사 그룹 채팅방 배경화면은 무료로 받아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LG전자
     
    지난 뉴스레터를 보시고 '이번 여름휴가 고민이 많았는데 차박 여행도 해볼 만하겠어요',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졌는데 어떻게 시간을 잘 쓸지 고민입니다' 등의 피드백을 주셨어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늘 다음 호에 반영하려고 애쓰고 있어요. 아시죠? :-) 💗 
    최신의 자력갱생 트렌드를 모아 보내드리는 ㅇㅎ!(아하!) 매거진, 이번 호 어떠셨나요?   
    all rights reserved by ㅇㅎ!
     
    자력갱생 매거진 ㅇㅎ! 는 격주 목요일 발행되며
    다음 뉴스레터는 💌 7월 23일 예정입니다.
     
    (주)위즈덤하우스  
    aha.contents@wisdomhouse.co.kr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