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 7. 요가 숲 차 - 신미경 작가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 2023. 6. 2. 17:20

    👉여기를 클릭해 신청하기👈

     

    여러분, '웰니스'라는 말 들어보셨어요? 웰니스는 웰빙과 행복, 건강을 합한 개념으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뜻한다고 해요. 심신의 안녕을 바라며 집중하는 활동으로 웰니스는 매우 사적인 영역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정적인 스포츠보다는 동적인 스포츠를 좋아하고 더위보다는 추위에 약하고 사람과 어울리는 걸 좋아하지만 에너지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질이고 스트레스는 수다와 잠으로 푸는 것 같고요. 하지만 이런 저와 반대로 개인 스포츠를 좋아하고 추위보다는 더위에 약하며 혼자 있기를 좋아하고 스트레스를 명상으로 다스리는 사람도 있겠죠.
     
    웰니스에서 중요한 건 절대적인 방법보다는 나를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을 모아 자신만의 방식으로 생활을 꾸려나가는 것 같아요. 그런데 심신의 안녕을 위한 시간을 갖고 그 방법을 찾는 게 쉽지만은 않죠. 저도 '오완운' 태그도 쓰며 매일 힘차게 생활하고 싶지만, 요즘 하루하루 부쩍 빨리 지치는 것 같아 몸과 마음을 위한 새로운 건강법을 찾아 헤매고 있었는데요. 때마침 『요가 숲 차』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신미경 작가의 요가, 숲, 차를 매개로 하는 소소한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기록이에요.

    만약 ‘인생을 다시 산다면’ 혹은 ‘10년 전으로 돌아간다면’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새로운 공부, 더 많은 곳으로 여행 가기, 불필요한 인간관계에 매달리지 않기, 좋아하는 운동 갖기 등 사람마다 각자의 리스트는 다르겠지만 이 모든 바람의 공통점은 바로 ‘나에게 좀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일 텐데요. 미니멀한 자신의 삶을 균형 있게 가꿔온 신미경 작가는 이번 책에서 해로운 것들을 최소화하며 스스로를 위한 일상을 꾸려가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완벽하게 만족하는 인생이 뭔지는 모르지만, 같은 후회를 반복하는 정체된 삶이 아님은 안다."고 말하는 신미경 작가님의 『요가 숲 차』를 함께 보며 나에게 가장 알맞은 정도의 건강을 챙기며 나만의 웰니스 라이프를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까지 내가 배운 단 한 가지는 사람의 기본적인 기질은 쉽게 바뀌지 않지만,
    바라는 방향으로 나아가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부디 오늘의 힘듦 속에서도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을 잠깐이라도 가지길 바란다.
    잠깐 멈춰서 깊은 호흡을 하면 마법 같은 쉼이 찾아오고,
    언제든 무엇이든 다시 시작할 수 있기에.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 책 소개 : 요가 숲 차 

    6월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에서 함께 읽을 책은 신미경 작가님의 『요가 숲 차 : 나의 몸을 존중하고 계절의 감각을 찾고 산뜻하게 회복한다』 입니다.

    맥시멀리스트에서 미니멀리스트로 극단적인 두 가지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한 후 산다는 건 끊임없이 균형을 잡아가는 과정임을 알게 된 신미경 작가의 일상을 지켜주는 세 가지 ‘복지’는 바로 요가, 숲, 차입니다. 이 책은 요가, 숲, 차를 매개로 하는 소소한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기록으로, 체력 단련에 한정하기보다 몸과 마음 모두를 잘 보듬는 시간을 갖고, 집이나 사무실처럼 나를 둘러싼 환경을 관리하고 좋아하는 차를 마시는 휴식시간으로 나를 되돌아보며 반성과 나아감이 있는 나날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입니다.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 안내자 소개 : 신미경 

    수필가. 주로 더 나은 일상을 위한 실천과 철학이 담긴 글을 쓴다. 몸과 마음의 조화로움을 꾀하며 오늘의 행복을 미루지 않는 삶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뿌리가 튼튼한 사람이 되고 싶어》, 《나의 최소 취향 이야기》,  《나를 바꾼 기록 생활》, 《마흔부터 지적이고 우아하게》 등이 있다.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 일정과 방식 

    🌿 북클럽&북토크 일정

    1. 신청 기간: ~ 6/18(일)
    2. 활동 안내: 6/15(목) 
    - 개별 메일로 안내 후 북클럽 노션에 초대하며, 이후 신청자는 6/19(월) 안내 드립니다.
    3. 활동 기간: ~ 6/29(목) 
    4. 신미경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 6/29(목) 저녁 8시
    - 북토크는 약 1시간, 줌zoom으로 진행됩니다.
    - 북토크 입장 링크는 6/29(목) 당일에 문자로 발송됩니다.

    🌿 참여 방법

    1. 여기를 클릭해서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2. 책 《요가 숲 차》를 꼭 준비해 주세요.
    - 구매하셔도 좋고, 친구에게 또는 도서관에서 빌려도 좋아요. 전자책도 됩니다. 
    - 6/28(수)까지 책 사진 인증을 안하신 분은 북토크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책을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더 알아보기
    3. 북클럽 멤버들과 함께 읽으며 활동을 노션에 기록하고 공유합니다.
    - 북토크 전까지 완료해야 할 필수 미션이 있어요. 어렵지 않아요 :)
     

    👉여기를 클릭해 신청하기👈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은

     
    한 권의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지 않아도 괜찮아요.
    나에게 '아하!' 영감을 주는 책 일부분을 읽고, 책을 쓴 작가님과 이야기를 나누는 북클럽이에요.

    작가님이 북클럽에서 함께 읽고 싶은 페이지와 함께하면 좋을 미션을 제시하고, 독자님은 안내를 따라 책을 읽고 미션을 실천합니다. 북클럽 마지막 날에는 서로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비밀 북토크가 열립니다.

     

    이런 활동을 함께 해요

     
    1. 다 읽지 않아도 되지만 '꼭 읽어야 하는 부분'을 함께 읽어요.
    완독하지 않는 북클럽에선 꼭 완독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정말이에요!🤙)
    읽고 싶은 부분만 읽어도 되고 전체를 다 읽으셔도 좋아요.
    다만 작가님이 직접 제안한 부분은 꼭 읽고 마지막 날 온라인으로 만나 즐거운 대화를 나눠요!
     
    2. 작가님이 직접 제안한 미션을 합니다.
    '책을 보며 이런 미션을 함께 하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작가님이 제안한 미션 활동을 하고 노션에 기록해요.
     
    3. 작가님과 소통하는 북토크로 마무리해요.   
    마지막 날, 작가님과 함께 서로의 감상을 공유하고 미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작가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라 더욱더 값질 거예요! 


     
    본 사이트에 게재된 콘텐츠는 (주)위즈덤하우스에서 관리하고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되는 저작물입니다. 사전 동의 없는 무단 재배포, 재편집, 도용 및 사용을 금합니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