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34] 내 맘대로 되는 게 없구나,라는 생각이 올라온다면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1. 7. 29. 10:00

    지난달에만 해도 여름휴가를 갈 수 있을지 모른다는 희망에 설렜는데, 여기저기 들려오는 확진자 소식에 너무나 힘이 빠집니다. 누구보다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있는데 왜 또 나만 피해를 봐야 하나, 하는 부정적인 생각도 마구 올라오고요.

    왜인지 몰라도 부정적인 생각은, 하기 시작하면 계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꼬리를 물고 점점 커지다가 끝내 땅굴을 파고들어가서는 우울감이나 죄책감마저 일으키죠. 그런데 이런 부정적 상황에서도 긍정 필터를 쓰면 다른 세상이 보인다고 합니다. 생각법을 살짝만 바꿔도 내가 겪어낼 현실이 달라진다는 거예요. 생각보다 쉽다고 하니 우리 같이 배워봐요.

    태도를 바꾸면 현실이 바뀐다.
    태도는 우리가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에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에 일어나는 많은 일을 직접 결정하기도 한다. 대체로 부정적인 태도를 지닌 사람은 그 바탕에 ‘두려움’이 크게 자리 잡고 있는데, 그 때문에 매사에 방어적이며 자신의 현실을 스스로 제한하게 된다. 그러나 조금이라도 두려움을 이겨내고 세상에 마음을 열면, 새로운 경험과 기회를 통해 삶이 풍요로워질 수 있다. 또 긍정적인 에너지가 발산됨으로써, 나를 대하는 주변 사람들의 태도까지 바꿔 놓을 수 있다.  
    더 보기 클릭
    출처: ㅇㅎ!  l 이미지 ©pixabay
    왜 우리는 부정적인 생각을 훨씬 많이 할까?
    사람은 하루에 최대 7만 가지의 생각을 하는데, 그 가운데 80% 이상이 부정적인 생각이라고 한다.😮 우리가 부정적인 생각을 쉽게 떨치지 못하는 것은 부정적인 생각이 아주 조금씩 더 틀어지기 때문이다. 단번에 극단적인 생각으로 치달으면 바로 경계심을 느끼고 멈춰 설 수 있지만, 조금씩 비뚤어지면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생각에는 금세 물들어 익숙해지는 것이다.  
    출처: 데일리 투머로우 l 이미지 ©LoboStudio Hamburg
    파일이 있었는데요.. 없었습니다
    "관련 자료는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라고 이메일을 보내고는 첨부파일을 누락하는 실수를 종종 했다.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게 싫어 아예 첨부파일부터 먼저 넣은 후 본문을 작성하고 발송했더니 그 이후론 절대 실수하지 않게 되었다. 만세! 직장에서 실수를 줄이는 작지만 힘이 센 몇 가지 방법.
    출처 : 따라다따ㅣ이미지 ©shutterstock
    인스타그램 스토리, 나만의 관점 노트로 활용하는 법
    기발한 아이디어는 평범한 순간을 수집하는 데서 시작된다. 매번 노트를 가지고 다니며 기록하기 힘들다면,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좋은 도구가 될 수 있다. 사진을 찍고, 간략한 코멘트와 해시태그를 적어 올리기만 하면 끝. 자동으로 날짜/위치 그룹핑을 해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나만의 관점 연습 노트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활용법.  
    처 : 김이서 l 이미지 ©alina fiene
    너무 높은 목표는 절반만 합니다
    내 능력보다 과분하다고 생각되는 목표를 마주하면 목표 자체에 압도되어 스트레스부터 받는다. 가령 30% 매출 증가도 쉽지 않은데 3배 성장을 하라고 하면,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고 싶어진다. 그럴 땐 '딱 중간만 해보자'라고 마음먹어보자. 내가 감당할 수 있는 크기로 목표 단위를 쪼개면, 불가능해 보이던 일도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출처 : 라라진 l 이미지 ©jeshoots
      왠지 모르게 일의 진도가 나가지 않을 때
      마감일이 코앞인데 일의 진도가 나가지 않을 때가 있다. 조급한 마음에 자신을 더 몰아세우지만 그럴수록 일은 더 막힐 뿐이다. 이럴 때는 오히려 산책을 하며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도 있다. 일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를 바꾸는 순간 막힌 일이 풀린다.
      출처: Dave │미지 ©Simon Abrams
      허리 아픈 직장인들을 위한 초간단 일상 요가
      사무실에서 책상+의자와 세트 인간인 슈가슈가는 어느 날 몸이 의자 모양으로 굳는 것 같아 일어나 허리를 굽혀보았습니다. 그리고 너무 시원한 나머지 구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려야겠다고 생각하고 링크를 저장했지요.
      출처: 김요가 │이미지 ©김요가
      아하 에세이🤹‍♀️ 도대체 작가의 <나로 사느라 고생이 많아요> 연재 시작
      1화. 즐거움의 징검다리
      즐거웠던 하루의 끝에 저의 이성이 ‘이게 뭐라고…’라고 운을 떼며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한다면, 나를 위해 마련한 시간을 잘 보내고도 시무룩해지는 대신에 이렇게 답하기로 했습니다. “뭐긴 뭐야. 오늘 하루 즐겁게 만들어준 일이지. 금방 또 즐거울 기회를 만들 테니까 조금만 기다려봐.”

      🎈아하레터에서 도대체 작가의 에세이 <나로 사느라 고생이 많아요>가 연재됩니다. 올해 12월까지 매월 한 번씩 찾아올게요.
      글: 도대체│이미 ©Bucography
      💌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롤링 페이퍼를 보내주세요!   

      아하레터 하단에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보낼 수 있는 롤링페이퍼가 있어요. 레터를 만드는 건 힘들지만, 보내주신 메시지를 읽으면 힘이 난답니다.(읽으며 눈물 찔끔 흘리는 건 안 비밀😭) 하나도 빼놓지 않고 다 읽고 있으니, 많이 많이 보내주세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를 만들게요.

      이번 아하레터 마감에 힘을 준 소중한 롤링페이퍼들
      - 수많은 뉴스레터 중에 유일하게 놓치지 않고 꼭 읽어요!👍🏻
      - 능력 있는 직장인이 되는 것 같은 엄청난 기분🙂
      - 저처럼 메인도 좋지만 맨 밑에 자그마한 정보 좋아하시는 분들 없나요,,,핵유용,,,
      - 늘 잘 읽고 있어! 가끔가다 루즈해졌을 때 메일함 열어보고는 다시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짐!

      🦴재미로 보는 재택근무 MBTI 유형, 나는?(부장님은 클릭금지🚫)

      🦴이젠 다 쓴 샴푸도 다회용 용기에 리필해 사용할 수 있다. 플라스틱 쓰레기도 줄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만큼 구입 가능하다.

      🦴'에어컨 제습 모드로 하면 전기세가 덜 나오나요?' 매년 헷갈리는 여름 에어컨 전기세 절약법 (동영상입니다)

      🦴 기존엔 중소기업 직원까지만 가능했던 내일배움카드 훈련비가 대기업 직원과 공무원까지 확대되었다. 훈련비 최대 500만원.  

      🦴 칫솔은 플라스틱으로 재활용해야 할까? 정답은 NO!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몰라 곤란했던 쓰레기, 쓰레기 백과사전에서 검색하고 올바르게 버리자.

      🦴 사용법도 쉽고 디자인도 예쁜데 기기간 호환성도 좋은 to-do list 앱, 투두 메이트. 친구들과 서로의 목표를 팔로우하며, 완료한 목표엔 좋아요도 보낼 수도 있다. 

      "오늘 아하레터 어떠셨나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가 읽고 더 좋은 레터 만들어요
      editor 
      슈가슈가, 섭섭이, 루비, 셀린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아하!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됩니다.
      다음 뉴스레터는 💌 7월 29일에 찾아올게요.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