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ㅇㅎ!#23] 가까운 사람에게 상처받지 않는 법
    아하레터 지난 호 보기 2021. 3. 4. 12:28

     
    저는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면 반갑기도 하지만 깜빡이 없이 들어오는 질문들에 종종 상처를 받아요. 오히려 친구 사이에는 예의상 잘 안 하는 질문들을 가족이라는 이유로 쉽게 하기 때문이 아닐까 해요. 상처를 받기도 하고 내가 주기도 하는 관계 속에서 서로 다치지 않게 대처하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약속했던 모닝 루틴 챌린지 성공 후기! 몇몇 분들이 이 후기를 기다리신다는(?) 이메일을 받은 터라 더욱더 상세히 준비했어요. 또 다음 주 목요일에는 이번 뉴스레터의 베스트 1,2,3과 더불어 이벤트에 대한 피드백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2주 연속 메일함으로 쏙쏙-
     
    🎈곳곳에 이벤트가 있습니다
    🎈아하 에세이도 가져왔어요
     
    뭘 그런 거 가지고 상처받느냐는 말
    ‘뭘 그런 걸 갖고 상처받고 그러니!’라는 말이 참 싫었다. 위로해 주는 척하면서 사실은 나의 상처 입은 감정 자체를 부정하는 말이기 때문에. 공감해 주지 못하면서 위로해 주는 척은 왜 하는지 알 수가 없었다. 더 깊은 상처를 받기 전에 직접적으로 말해야 한다.
    더 보기 클릭 🍊안에 이벤트 있어요
    출처: ㅇㅎ!  l 이미지 @charles deluvio
    솔직함과 무례함의 한 끗 차이
    어쩌면 상처를 주는 사람이 나일지도 모른다. 나는 솔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솔직하게 표현하려다 ‘무례한 사람’으로 낙인찍히다 보면 나중엔 해야 할 말도 주저하게 된다. 무례하거나 이기적이라는 인상을 주지 않고 욕구와 감정을 표현하는 법
    출처: ㅇㅎ!  l 이미지 @jessiaca da ros
     
    슈가슈가의 모닝 루틴 챌린지 성공기
     
    모닝 루틴을 책으로 배운 슈가슈가의 챌린지가 성공했다. 시작 직후 1차 고비, 15일 후 2차 고비가 왔지만 20일을 해보니 습관이 되었다. 머리가 생각하기 전에 몸이 움직이게 된 것이다. 
    🍊1월 한 달간 직접 해 본 후기
    🍊안에 이벤트 있어요
     
    출처 : ㅇㅎ!ㅣ 이미지 @슈가슈가
    다른 팀이 무슨 일 하는지 알아야 해?
    그렇다. 신입사원일 때는 내가 맡은 일만 잘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다른 팀 일은 그들이 알아서 하면 되는 거였다. 그런데 이미 다른 팀이 작업해 놓은 파일이 있는데 모르고 내가 새로 만드는 경우가 생겼고 심지어 같은 프로젝트를 두 팀이 서로 모르게 진행하기도 했다. 조직에서는 내가 맡은 일만 잘해서 되는 게 아니었다.
    출처 : 유디v ㅣ 이미지 @marvin meyer
    사는 데 유용한 기술들
    가진 것에 비해 잘나가거나 인풋 대비 최대의 아웃풋을 내는 사람들은 자신만의 필살기가 있다. 알고 보면 별것 아닌 것 같지만 그 '별것'으로 그들은 인맥을 넓히고 승진을 하며 개인 브랜딩에 성공해 인플루언서가 되기도 한다.
    출처 : 엘르 이미지 @pixabay
    인생은 결국 균형의 문제
    누구나 조금씩은 미래에 대한 불안을 껴안고 살다가 지나고 나서야 '그때 힘을 빼고 좀 즐길걸' 후회를 하곤 한다. 진정 두려워해야 하는 건 과거나 미래가 아니라 현재 내가 놓치고 있는 순간이다.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살아내면 불안은 잦아들고 삶은 안정될 것이니.
    출처 : 그책이름ㅣ이미지 @위즈덤하우스
     
    아하 에세이✒️ 다양한 사람들이 곳곳에서 벌이는 작심삼일 이야기 
    오늘이 아니면 뭐 어때 
    매년 돌아오는 한 해 목표 수립을 위한 면담 시간이었다. 부장이 자기 앞에 가지런히 내려놓은 종이들 위에는 우리 부서원들 각자의 다짐들이 적혀있었다. 그중 유독 한눈에 보기에도 텅 비고 무성의해 보이는 종이가 바로 내 것이었다. 조금 머쓱해져서 공연히 귀를 긁어대는 나를 발견한 부장은 노트로 종이를 가렸다.
    글 : 한 대리 작가  l 이미지 @gia oris
     
    이벤트🎁 이동진 작가의 파이아키아 엽서세트
    이동진이 사랑한 모든 시간의 기록, <파이아키아, 이야기가 남았다> 속 그림과 작품들을 선별해 엽서로 제작했습니다(엽서 12장 세트). 특히 이 엽서들은 별도 구매가 가능하지 않고 이동진 작가의 소장품들을 찍은 사진이라 다른 곳에서는 구하실 수가 없답니다. 특별히 아하레터 구독자분들께 선물로 드립니다. 신청해 주시면 5명을 추첨할게요! 
     
     
    ✍️방법: ㅇㅎ! 아하레터 구독자라면 여기를 눌러 신청하기. 
    🎙️ 발표: 개별 메일로 안내 
    📅기간: ~2021.2.21까지
     
    ※개인정보는 배송을 위해 사용되고 이후 즉시 파기 됩니다.
     
    🦴섭섭이 빼고 다들 클럽하우스에 가입해서 이야기하는 한 주였다. 주간 사용자만 이미 200만 명 넘은 음성 기반 쌍방향 SNS인 클럽하우스. 유명 기업인부터 연예인, 정치인의 목소리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단, 애플 기기와 초대장을 받아야 입장 가능하다.
     
    🦴이번에 음악 앱은 스포티파이로 갈아타요? 일단 3개월 무료부터.
     
    🦴2021년을 무사히 보낼 비법. 호기심에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잘 맞아서 매일 들어가 운세를 본다. 오늘의 운세, 타로, 손금, 관상까지 망라, 운수도원 앱
     
    🦴찬물에 생라면, 스프, 건더기 스프를 몽땅 넣고 한 번에 끓이면 면발이 더 탱탱하게 살아난다는 물리학자 김상욱의 라면 실험. 쉬는 날 해보기 딱 좋다.
     
    🦴집안 어딘가에 안 쓰는 락앤락 통 하나쯤은 있잖아요? 통을 락앤락으로 가져다주면 에코 아이템으로 재탄생 하는 프로그램
     
     
    뭔가 해보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며칠 하다 흐지부지된다면
    자기계발 뉴스레터 ㅇㅎ!를 구독해요.
     
     
    아하레터를 만드는
    슈가슈가와 섭섭이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ㅇㅎ! 아하레터는 격주 목요일 발행되지만,
    다음 뉴스레터는 💌 2월 18일에 베스트 콘텐츠로 한 번 더 찾아옵니다
     
    Copyrightⓒ wisdomhouse All rights reserved
    (주)위즈덤하우스  

    댓글

all rights reserved by wisdomhouse 📩 aha.contents@wisdomhouse.co.kr